애플워치 SE2 출시일2022년 9월 23일(금)이 유력한 가운데, 아래에서 디자인, 가격, 사전예약, 색상, AOD 등의 다양한 루머를 확인해보실 수 있고, 카톡 알림 신청을 통해,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SE2-출시일
애플워치 SE2 출시일

목차

    애플워치 SE2

    SE의 인기

    타사의 스마트워치에 비해 비교적 비싼편에 속했던 애플워치였지만, '가성비' 시리즈로 등장한 애플워치 SE는 출시 당시 큰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도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공개는 언제?

    올해 9월 애플 가을 이벤트를 통해, 애플워치 8, 애플워치 8 프로와 함께 애플워치 SE2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최근 모델들의 공개일을 바탕으로, 애플워치 SE2 공개일2022년 9월 13일(화)로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모델 연도 공개일
    애플워치 5 2019년 9월 10일(화)
    애플워치 SE 2020년 9월 15일(화)
    애플워치 6
    애플워치 7 2021년 9월 14일(화)
    애플워치 SE2 2022년 9월 13일(화)

    ※ 위 공개일은 북미 기준이며, 한국 공개일은 1일씩 더하면 됩니다.

    애플워치 SE2 출시일

    최근 애플워치 출시일

    최근 애플워치들의 출시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 연도 출시일
    애플워치 5 2019년 9월 20일(금)
    애플워치 SE 2020년 9월 18일(금)
    애플워치 6
    애플워치 7 2021년 9월 20일(월)

    애플워치 SE2 출시일

    대부분 제품 공개 후 그 다음 주 금요일에 출시한 점을 살펴볼 때, 애플워치 SE2 출시일2022년 9월 23일(금)이 유력합니다.

    모델 공개일 출시일
    애플워치 SE2 2022년 9월 13일(화) 2022년 9월 23일(금)

    디자인

    점점 커지는 크기?

    애플워치 SE가 처음 출시될 당시에, 기존 모델인 '시리즈 3'보다 30% 더 넓어진 화면으로 업그레이드 되었고, 그 후 2년 뒤에 출시한 '시리즈 7'은 이보다 20% 더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SE2의 크기는 더 커지진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전과 비슷

    기존 모델인 SE와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 아이폰 SE3도 칩셋의 변경 이외에는 전작과 동일하게 출시하였던 것을 보면 이번 SE2 또한, 전작과 비슷할 폼팩터로 공개될 가능성이 큽니다.

    가격

    소폭 인상될 예정

    트위터 IT 유출가 릭스애플프로는 이번 애플워치 SE2가격299달러로 인상될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SE의 출시 가격이 279달러인 점을 고려해볼 때, 약 20달러정도 소폭 인상될 예정입니다.

    애플워치-SE2-가격

    인상되는 이유

    기존에 비해 약 20달러가 상승할것이라고 보는 대표적인 이유는 AOD와 심전도 기능의 탑재 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칩셋

    S8 칩셋

    신뢰도 있는 유출가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워치8에 탑재될 S8 칩셋이 애플워치 SE2에도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더 빨라진다

    만약 S8 프로세스 칩셋의 탑재가 사실이라면, 메인 시리즈 못지않은 성능은 물론, 현재의 SE가 S5 칩셋인 점을 고려해볼 때, SE2를 존버중이라면 확연하게 다른 속도와 성능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기능

    SE 기능들은?

    기존 SE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심박수 측정, 활동 및 수면 추적, 온보드 센서 등의 다양한 스펙이 있는 가운데, 최근 루머에 따르면, 아래에 있는 기능들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AOD 기능

    상시 표시 디스플레이인 AOD 기능이 애플워치 SE2에 탑재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애플워치 메인 시리즈엔 있었지만, SE엔 탑재되지 않던 기능이었습니다.

    심전도 센서

    IT 유출가 릭스애플프로에 따르면, 이번 SE2에는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포함될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온도 센서

    새로운 온도 센서가 추가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으나, 이 루머는 확실치 않으며, 애플워치8과 같은 메인 시리즈에만 포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색상

    기존 색상

    애플워치 SE는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총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다소 평범한 색상 라인업으로 애플 제품 사용자들의 아쉬움을 샀었습니다.

    새로운 색상의 등장

    이번 애플워치 SE2에는 라이트 그린, 퍼플 등의 색상이 추가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9월 애플 가을 이벤트를 통해 공개될 아이폰14 또한, 전 모델에 퍼플 색상이 추가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비교하기

    애플워치 SE vs 애플워치 7

    현재 구매가 가능한 SE 모델과 시리즈 7의 스펙 및 기능을 비교하였습니다. 메인 모델과의 차이는 있지만, SE2부터는 메인 모델과의 차이가 더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모델 애플워치 SE 애플워치 7
    케이스 크기 40mm/44mm 41mm/45mm
    무게(GPS 기준) 30.5g/36.2g 알루미늄 32.0g/38.8g
    스테인리스 42.3g/51.5g
    티타늄 37.0g/45.1g
    소재 알루미늄 알루미늄/스테인리스/티타늄
    AOD
    칩셋 S5 칩셋 S7 칩셋
    혈중 산소
    심전도

    사전예약

    2가지 혜택

    애플의 사전예약은 아래와 같은 2가지 혜택으로 인해,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 8~12% 카드할인
    • 출시일 당일 배송

    성공 노하우

    사전예약 시작 10초만에 재고가 소진되는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많은 사전예약 경험자들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성공 노하우를 받아보실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톡 알림 신청

    받아보실 수 있는 내용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해두시면 아래 내용을 모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개인 정보 요구 X)

    • 출시 전, 루머 업데이트
    • 공개 후, 내용 최신화
    • 사전예약 일정
    • 사전예약 성공 노하우
    • 실패 시, 대처 방법
    • 2차 사전예약 알림
    • 애플워치 SE2 추천 액세서리

    채널 추가

    위의 내용들을 카카오톡 알림으로 받아보시기 위해 아래 채널 추가를 해두세요!

    카톡 알림 신청✔

    자세한 내용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및 국내 출시일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중)

    확인하기 👉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은 2022년 9월 23일(금)부터 시작될 확률이 높으며, 사전예약 혜택, 가격, 국내 출시일, 쿠팡 성공 노하우 등의 다양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고, 카톡 알림 신청도 가능합니다.

    Apple Watch SE2

    1:1 질문

    애플워치 SE2와 관련하여, 출시일, 기능, 디자인 등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네이버 1:1 질문을 준비하였습니다. 아래를 클릭하여 원하시는 내용을 질문을 작성해주세요. (무료)

    1:1 질문하기 🔍

    ※ 애플워치 SE2 말고도 다른 제품의 질문도 받고 있기 때문에, 질문 제목엔 '애플워치 SE2'를 포함하셔야 정확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결론

    애플워치 SE2 출시일2022년 9월 23일(금)이 될 확률이 높으며, S8 칩셋의 탑재로 더욱 높은 성능과 빠른 속도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선택함에 있어서 고민이되거나 궁금하시다면 1:1 질문을 통해 해결해보세요!





    함께 보기

     

    아이폰14 출시일

     

    아이폰14 출시일

    아이폰14 출시일은 2022년 9월 23일(금)이 유력하며, 디자인, 가격, 사전예약, 색상, 미니 등의 다양한 루머들을 이 곳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고, 카톡 알림 신청도 가능합니다.

    iPhone 14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은 2022년 9월 또는 10월이 유력하며, 12.9인치와 11인치를 포함한 루머, 가격, 5세대 비교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카톡 알림 신청도 가능합

    iPad Pro 6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은 2022년 9월 또는 10월이 유력하며 가격, 기능, 사전예약, 3세대 비교 등의 다양한 루머들을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카톡 알림 신청도 가능합니다.

    AirPods Pro 2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